CK뉴스

특성화사업단, 특성화사업(CK) 정복하기 퀴즈대회 개최

대학본부
작성자
대학본부 사업단
작성일
2015-01-16 14:35
조회
852

원광대학교 특성화사업단(CK-Ⅰ)은 지난 11일 오후 1시 30분에 특성화사업의 홍보를 위한 ‘특성화 (CK)정복하기’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학생들에게 특성화사업을 홍보하고 사업의 진행도를 전시함으로서 학생들에게 본 사업의 다양한 측면을 상세하게 알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신청인원 153명 중 150명이 참석하여 치열한 퀴즈를 통하여 50명의 인원을 선발하여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단체 줄넘기를 통한 패자부활전, 다양한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정예인원 50명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사전에 예시된 문제를 중심으로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특성화사업단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하여 사전에 학생들에게 받고 싶은 상품 선호도 조사를 통해 빕스를 비롯한 쿠우쿠우, 배스킨라빈스, 요남자, 꽃마름, 이용권 등 다양한 식사권과 영화관람권, CGV 콤보 이용권, 자전거가 상품으로 준비되었고, 이 상품은 학생들에게 특성화사업단 공부에 대한 촉매제로 작용하였다. 또한,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특성화사업단 로고가 들어간 머그컵을 증정하였다.

1등의 영광은 ‘MOTOR’ (인문학적 소양 강화(Mind), 자기주도능력함양(Ownership), 창조적 전문역량 고도화(Think), 융합적 운용력 활성화(Operation), 소통능력배양(Relationship))의 풀이를 완벽하게 써 낸 국제통상학부 서다애 학생이 거머쥐었고,
2등은 바이오나노화학부 김민주 학생,
3등은 경제학부 정종혁 학생,
4등은 생물환경화학과 남유현 학생,
5등은 전기공학과 백두현 학생에게 돌아갔다.
자전거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은 경품을 통해 배부되었고, 수상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스포츠산업복지학과 4학년 신보민 학생은 “4교시 끝나고 바로 가 배가고플 것 같았는데 토스트와 밥버거, 음료수가 준비되어 있어서 맛있게 먹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앉아서 문제를 풀 학생들을 위해 방석과 담요까지 준비해주셔서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1314